본문 바로가기
알아두면 쓸모 있는 투자와 경제 이야기

위믹스 코인이란? 위믹스 코인 시세 전망! 이건 꼭 알아야 할 걸?

by 블루비트 2022.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비트입니다. 오늘은 위믹스 코인 시세 전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위믹스 코인이란? 

 

위믹스 코인이란 블록체인 기반 게임 생태계 플래폼입니다. 혹시 위믹스란 이름에 게임 생태계 플래폼이라면 떠오르는 기업이 없으신가요. 네 그렇습니다. 위믹스 코인은 바로 국내 굴지의 게임 기업인 위메이드에서 탄생한 코인입니다. 정확히는 위메이드의 자회사인 위메이드 트리에 의해 개발되었습니다. 흔히 가상자상으로 대표되는 블록체인과 여러 알트코인들을 비판할 때 사용되는 주요 주제는 실체가 없다는 것입니다. 비트코인을 사는 사람들을 희화화하는 말들 중 유명한 것 중 '진짜 돈으로 가짜 돈을 산다'는 것이 있기도 합니다. 그렇지만 많은 코인들은 커다란 부를 소유한 기업에 의해 개발됩니다. 위믹스 코인을 개발한 위메이드 처럼 말입니다. 한 마디로 위믹스와 같은 코인들은 적어도 비트코인 비관론자들이 이야기 하는 실체가 없는 가상의 돈이라고 얘기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렇다면 위믹스 코인은 어떻게 사용될까요. 위믹스 코인은 블록체인의 결과로 발행되는 코인이므로 당연히 가치저장의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위믹스 월렛이라는 지갑에 보관하며 가치의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위메이드에서 발행하는 NFT 작품들을 구매하는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게임 아이템 거래소에 사용하는 화폐로서의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위믹스 코인은 이러한 생태계를 구성하여 이미 흥행에 성공한 코인입니다.

 

위믹스 코인은 위메이드의 게임 뿐만 아니라 여러 회사와도 파트너십을 체결하였습니다. 위메이드의 위믹스 생태계에는 블록데몬, 달콤소프트, KlayFi, DSRV, KODA, 조이시티 등 수많은 파트너십 기업들이 존재합니다. 

 

 

2. 위믹스 코인 시세 전망

 

위믹스 코인은 국내 최대 거래소인 업비트와 빗썸 등에 상장되어 있습니다. 사실 가상자산들은 이 두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다는 사실만으로도 어느 정도의 신뢰를 획득하고 있다고도 볼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만큼 현금으로 환금하기 쉽기 때문입니다. 가상자산 상장에 대한 법적인 규제는 존재하지 않지만 이 두 가상화폐 거래소의 경우 상장하기 꽤 까다로운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위믹스 코인은 빗썸에서 최초 거래될 때 최저 145원의 시세를 기록했었고 이후에도 100~1000원 대의 시세를 유지하였습니다. 그러나 비트코인 시세가 폭등하던 2021년 업비트에 상장됨과 더불어 최고가 29,490원으로 25배에 가까운 시세 상승을 보여주었습니다. 위메이드라는 국내 굴지의 게임 회사가 배경에 있었고 위믹스 코인은 게임이라는 매개를 토대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장점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실사용되는 코인이라는 점에서 크게 흥행에 성공하였습니다. 하지만 국제적인 금융 불안이 가중되며 위믹스 코인은 현재 시세 2800원대까지 밀리며 최고점 대비 시세가 10토막 나는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위믹스 코인의 시세 전망은 어떨까요. 저는 개인적으로 위믹스의 시세 전망을 밝게 보지는 않습니다. 이전 삼성전자나 카카오 주가 추이를 설명할 때는 고점 대비 70~80%의 하락이 있은 후에는 손절이 좋은 선택이 아니라고 설명한 바 있었습니다. 그렇지만 가상자산의 경우는 조금 다릅니다. 코인 시장에서 10토막 혹은 20토막은 정말 흔하게 볼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상장폐지가 되는 경우도 흔하게 발생합니다. 주식의 경우 발행 회사에 일정 부분 권리를 행사할 수 있지만 실체가 있는 코인이라 할지라도 회사에 대한 권리를 주장 할수는 없기 때문에 무작정 홀딩하기는 어려운 것이 사실입니다. 

 

또한 모회사인 위메이드의 주가 역시 쉽지 않은 상황이라는 것이 위믹스 코인 자체에도 악영향을 줄 것입니다. 위메이드 주가는 2021년 245,700원의 최고점을 찍은 후 현재 50,800원의 시세로 약 80%에 가까운 하락을 보여주었습니다. 위메이드의 주가가 먼저 회복되지 못하는 한 위믹스 코인 역시 시세를 회복하지 못할 가능성이 크다고 보여집니다.

 

상승에 부정적인 마지막 이유는 코인의 발행량입니다. 위믹스 코인은 현재 123,233,682개 발행되었습니다. 1억 2천만개 정도의 유통량입니다. 이미 3400억 정도의 시가총액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위메이드 프로젝트팀의 계획에 의하면 위믹스 코인은 10억개를 한도로 하여 발행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앞으로도 현재 발행된 양의 10배에 가까운 양의 코인이 시중에 풀리게 될 예정이라는 것입니다. 현재의 시세로 3400억의 시가총액을 형성하고 있는데, 만약 현재 시세대로 10억개의 코인이 추가 발행된다면 추정 시가총액이 3조 4천억이 됩니다. 모회사인 위메이드의 현재 시가총액이 1조 7천억에 불과한데 거래에 쓰이는 화폐가 3조 4천억원어치 발행된다면 이는 매우 모순적인 상황이라 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한 마디로 위메이드 회사의 엄청난 성장이 있지 않고서는 추가 10억개의 발행에 따라 위믹스 코인의 시세 역시 이에 맞춰 하락할 수밖에 없다는 이야기가 될 것입니다. 

 

3. 마무리

물론 코인의 시세는 정확히 예측할 수 없습니다. 주식과 마찬가지로 시세를 정확히 예측한다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습니다. 이미 많은 자본이 투입되어 있고 수많은 개인투자자들의 이해관계가 얽혀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코인의 특성 상 어느 정도의 시세 조작도 충분히 가능하다고 보여집니다. 하지만 위믹스 코인의 생태계와 실용성은 충분히 주목할 만 한 부분입니다. 이러한 점들을 참고하시어 투자 결정에 참고만 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