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비트의 투자 스토리

비트코인 시세 상승 차트로 예상 했다. 20% 수익 익절

by 블루비트 2022. 11. 7.
반응형

오랜만에 블루비트 투자 스토리로 인사드립니다. 10월 20일부터 시작된 비트코인 시세 단기 상승장에서 투자에 정신이 팔려 오랜만에 인사드리게 되었습니다.

 

저는 10월 20일부터 투자에 매진하여 약 20%의 수익을 실현하고 현재 잠시 쉬고 있습니다.

관련 내용은 이전에 잠시 어거(REP) 코인 매매와 관련된 포스팅으로 언급한 바 있습니다.

2022.10.31 - [알아두면 쓸모 있는 투자와 경제 이야기] - 어거(REP) 코인 시세 및 전망 (매매 전략 공개)

 

어거(REP) 코인 시세 및 전망 (매매 전략 공개)

비트코인은 지난 13일 약18,000달러로 저점을 찍은 후 현재 20,700달러대 상승을 이어갔습니다. 최근에는 시가총액이 비트코인에 비해 상대적으로 작은 가상자산들의 시세 상승이 눈에 띄게 증가하

money-fire.tistory.com

 

비트코인 시세 전망

  • 현재 비트코인 시세 : 29,340,000원
  • 상승 시세 상단 : 31,500,000원
  • 손절 라인 : 28,800,000원

비트코인 시세 단기 상승의 이유

 

결론부터 이야기하여 저는 이번 비트코인 시세 단기 상승장에서 약 20% 정도 수익을 실현하였습니다.

작년에 신축 아파트에 입주하며 대부분의 시드머니를 입주에 쏟아부었기 때문에 현재는 1,500만원 정도 소액으로 가상화폐 투자에 임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20%의 수익이라고 해봤자 300만원 남짓한 수익금입니다. 그래도 저는 수익금으로 테니스와 복싱 레슨비를 냈고 테니스라켓을 새로 구입하여 즐거운 취미 생활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이번 상승장을 통해 저보다 돈을 많이 버신 여러분이 훨씬 많으실 것이란 것은 너무나도 잘 알고 있습니다.

저는 수익을 엄청 많이 내기보다는 잃지 않는 매매를 원칙으로 삼고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제가 적다고 생각하는 1,500만원의 투자금은 전액 수익금으로만 이루어져 있습니다.

최초의 시드머니 200만원으로 가상화폐를 통해서만 1억 5천만원 정도의 순수익을 냈기 때문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큰 욕심은 부리지 않고 매달 생활비를 버는 정도의 수준에서 만족하는 잃지 않는 투자를 지향하고 있습니다. 

 

이번 비트코인 시세 단기 상승장은 비교적 쉬운 장이었습니다. 이유로는 11월 미국의 여러 지표들이 좋게 나오면 악재를 선반영되며 시세가 횡보하였고, 최대 악재로 여겨질 수 있는 11월 FOMC의 자이언트 스텝의 영향력이 생각보다 작아졌기 때문입니다. 관련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2022.11.01 - [알아두면 쓸모 있는 투자와 경제 이야기] - 11월 FOMC의 예정된 자이언트 스텝. 비트코인에 영향은?

 

11월 FOMC의 예정된 자이언트 스텝. 비트코인에 영향은?

한국시간으로 11월 2일 미국 연방준비제도이사회는 FOMC(연방공개시장위원회)를 개최합니다. 연준의 FOMC는 미국의 기준금리를 설정하는 중요한 행사로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습니다. 미

money-fire.tistory.com

2022.11.03 - [돈이 되는 뉴스Pick] - FOMC 자이언트 스텝과 커져 가는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속도조절)

 

FOMC 자이언트 스텝과 커져 가는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속도조절)

11월 FOMC에서 자이언트 스텝(금리 0.75% 인상)이 확정되었습니다. 파월의장의 강도 높은 매파 발언으로 추가 금리 인상 가능성이 커졌습니다. 금리의 속도조절 기대감으로 상승하던 미 증시는 하

money-fire.tistory.com

 


비트코인 시세 단기 상승 차트로도 예상 가능했다

 

이번 비트코인 시세 단기 상승장은 비트코인 차트로도 예상이 가능했다고 생각합니다. 

차트를 통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보는 차트는 간단합니다. 저는 이전 삼성전자 주가 관련 포스팅에서도 마찬가지였지만 복잡한 보조지표는 참고하지 않는 편입니다.

이동평균선을 통해 비트코인 시세를 전망하고 손절라인을 잡아 리스크가 크지 않은 매매를 선호합니다.

 

차트상 10월 20일 경의 이동평균선을 보시면 5일, 10일, 20일의 단기 이동평균선이 모두 한 데 뭉쳐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비트코인 시세는 10월 24일 시세 상승이 있기 전 이 이동평균선의 집합을 살짝 돌파한 이후 정확히 그 구간을 터치하며 바닥 테스트를 하였습니다.

 

더불어 이 지점의 60일 장기이동평균선이 교차하며 골든크로스가 발생하였는데 이러한 시점이 제가 바로 가장 좋아하는 매수의 지점입니다.

 

이유는 매우 단순합니다. 저항을 돌파한 뒤 그 지점을 다시 테스트 하는 곳이 곧 바닥, 지지선이 될 확률이 높고 그 지점을 이탈하는 지점을 손절라인으로 삼을 경우 하락에서 손실을 입을 리스크 역시 최소화 할 수 있는 지점이기 때문입니다. 

 


앞으로 비트코인 시세 전망

 

저는 현금화한 익절금을 다시 현재 구간에서 매수했습니다.

비트코인 시세는 어제와 오늘 이틀에 걸쳐 조정을 받고 있으며 2,900만원 초반대까지 하락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오히려 이러한 하락은 상승을 위한 건강한 조정으로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오히려 시세가 하락하여 2900만원대를 거쳐 가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설사 하락하더라도 현재의 구간은 결코 위험한 구간이 아니라는 이야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2차에 걸친 분할매수를 통해 수익을 끌고가 볼 생각으로 매매에 임하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