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블루비트의 투자 스토리

주식 리딩방 코인 리딩방 사기 절대 속지마세요 제발! (그놈이 그놈)

by 블루비트 2022. 12.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블루비트입니다. 오랜만에 다시 투자 관련한 가벼운 이야기로 찾아뵙습니다.

사실 가벼운 이야기지만 그 무엇보다도 중요한 이야기 일 수 있습니다.

 

 

 


여러분! 제발 주식 리딩방 들어가지 마세요. 특히 유료로 하는 곳은 더욱 더 들어가지 마세요.


 

가볍지만 무서운 이야기

 

 

더 강조할 수 있는 방법이 있으면 정말 더 간절히 외치고 싶습니다.

여러분! 제발 주식 리딩방 들어가지 마세요.

 

결론부터 이야기 하겠습니다.


주식 리딩방은 결국 종목을 추천하는 곳이고, 그 종목은 이미 종목을 추천한 사람들이 매수를 완료한 상태인 것입니다. 결국은 내가 저가에 매집한 물량을 받아줄 희생자들을 모집하는 곳이 바로 주식 리딩방입니다. 

 

이런 저런 이야기 다 좋습니다.

 

한 번 생각해봅시다.

 

주식 리딩방을 운영하는 사람들은 대체 왜 본인의 시간과 노력을 쏟아가며 주식 리딩방을 운영하는 것일까요. 그것이 본인들에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사람들, 특히 우리 투자자들은 경제 관념이 투철한 사람들입니다. 전혀 효율도 없고 아무런 도움도 되지 않는 곳에 내 시간과 노력을 쏟아 붓는 투자자는 절대 없다고 확신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특정 목적을 가지고 리딩방을 운영하고 나에게 돈을 벌어다 줄 호구를 모집하고 있는 것입니다. 

 

 


 

 

언제나 가장 중요한 1순위 : 멘탈관리

 

 

 

일전에 제가 <멘탈 강해지는 법 - 실전편> 포스팅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해당 포스팅의 주요 내용 중 하나는 커뮤니티에 휘둘리지 말라는 것이었습니다. 

2022.12.05 - [블루비트의 투자 스토리] - 멘탈 관리, 멘탈 강해지는 법 : 주식, 코인 투자 편 (성공의 최소 조건)

 

<멘탈 강해지는 법 발췌 1>
<멘탈 강해지는 법 발췌 2>

 

 

커뮤니티에서 개인투자자들의 멘탈을 흔드는 일명 '하락무새' 폭락론자들 역시 목적을 가지고 선동에 나서는 것입니다. 폭락론자들의 목적은 개인투자자들의 멘탈을 흔들어 투매와 손절을 유도함으로써 저가에 주식을 매수하는 것입니다.

 

주식 리딩방의 목적 역시 같습니다. 결국 그들은 투명하지 않은 수익 인증과 감언이설로 개인 투자자들을 홀려 매수세를 불러들여 자신의 저가 매수 물량을 익절하는 것에 목적이 있습니다.

 

보통 주식 리딩방에서 종목 추천을 할 때 매수 추천가를 제시하게 되는데, 저는 이 매수 추천가가 100%의 확률로 리딩방 운영자들의 매수 평단가보다 10% 이상 높은 가격이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그놈이 그놈이다. 주식/코인 리딩방의 진실

 

 

 

과거 신기하고도 재밌는 경험을 한 적이 있습니다. 저 역시도 과거 주식 리딩방에 들어가본 적이 있습니다. 당연히 들어가본 경험이 있기 때문에 이와 같은 이야기를 할 수 있는 것이겠죠.

 

그리고 저 역시 코인 리딩방을 통해 1200만원대 사기에 당한 적이 있습니다.

2022.10.12 - [블루비트의 투자 스토리] - 1200만 원 고액 코인 사기 당한 이야기 / 비트코인 사기와 투자 사기 주의보

 

저는 사실 그것이 사기라는 것을 알았고, 사기이기에 돈이 될 것이란 착각에 당한 것이기는 했지만 말입니다.

1200만원을 날리고 찾아온 허탈함은 이루 말할 수 없었습니다.

케이브릿지라는 코인이었는데 그 코인은 하루 아침에 매수벽에 전부 사라지며 매집한 물량을 전혀 팔 수 없게끔 작업이 되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링크에 적어두었습니다.

2022.10.12 - [블루비트의 투자 스토리] - 1200만 원 고액 코인 사기 당한 이야기 / 비트코인 사기와 투자 사기 주의보

 

 

주식 리딩방과 코인 리딩방을 3군데 정도 가입해보았는데, 그 중 2군데의 운영진이 같은 사람이었습니다.

특히 주식 리딩방에서 보았던 운영진 A,B,C,D가 한참 뒤 가입한 코인 리딩방을 그대로 운영하고 있었습니다.

제 기억에 그들은 스스로를 대학 투자 동아리 인원들이며 과제 겸 투자 연습을 위해 리딩방을 운영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몇 년 뒤 가입한 코인 리딩방에서도 같은 이야기를 하고 있었습니다.

하나의 리딩방을 운영하며 작업을 완료하면 방을 폭파하고 새로운 방을 만들어 작업하는 식입니다.

 

 


 

마무리 글

 

 

갑자기 이런 글을 작성하게 된 이유는 한 티스토리 블로거의 글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그 글에서 주식 초보라고 본인을 밝힌 블로거는 수익률을 보여주며 어떤 주식 소통방에서 정보를 얻어 처음으로 수익을 얻었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 글의 댓글에는 본인도 소통방에 들어가게 해달라는 댓글이 줄을 이었습니다.

 

참 안타까웠습니다.

 

사실 그정도의 마음가짐이라면.... 죄송하지만 투자는 안하시는게 맞습니다. 

반응형

댓글